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

[루어매거진] 2020년에 가장 인기 있는 배스낚시 태클! 루어편 하드베이트!

반응형

 태클오브더이어 2020 

 

루어매거진에서 조사한 2020년 자료를 올려드립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참 재밌는 기사들을 많이 담고 있어서 흥미롭기도 합니다. 이를테면 낚시에 돈을 한달에 얼마 쓰는 편인지, 바늘은 보통 언제 교체하는지 등등 낚시인의 고민들을 함께 하고 있는 기사들도 많이 있어요.


2020년 T.O.Y 하드베이트 부문

1위) 레이드재팬(RAID JAPAN) - 레벨바이브(2019년 2위)

시대를 연 퍼스트 아이템이 드디어 전당에 입성!

앵글러로서의 카나모리의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고 본인이 말하는 레이드재팬의 기념할 만한 퍼스트 아이템. 원투력, 하드바텀에서의 성능, 집어성, 조작성과 워킹낚시에서 낚을 수 있는 루어의 모든 요소를 겸비한 바이브레이션. 초 스테디셀러의 실력을 말해주는 5번째 1위를 차지하며 멋지게 전당에 입성했다.

 

2위) 레이드재팬(RAID JAPAN) - 레벨바이브 부스터

브랜드 방향성과 발상력을 과시한 하이브리드 하드베이트!

겨울의 단골 루어, 메탈 바이브를 한 걸음 앞서가는 기능과 구조 그리고 사용법, 낚시 효과를 가져온 메탈재질이 포함된 수지 바디의 지금까지와는 다른 하드루어.

메탈바이브와 같은 리프트&폴 뿐만 아니라 초고속 리트리브에도 무너지지 않는 안정적인 액션으로 배스를 자극. 겨울 이외에도 많이 사용된다.

 

3위) 자칼(JACKALL) - TN60(2019년 6위)

외모와 성능의 임펙트에서 바이브레이션의 관념을 깬 역작!

메인이 되는 고비중 텅스텐 웨이트를 바디의 바깥쪽에 일부로 노출하는 아웃메탈시스템을 채용. 저중심화에 따른 안적적인 유영자세와 비행자세는 물론 바텀 감지력도 갖춰 세로와 가로 입체적인 광역에서 배스를 유인하는 바이브레이션의 본질을 추출 확대해 구현했다. 바디의 빈 공간을 살린 사운드도 독특하다.

 

 

4위) 바텀업(BOTTOM UP) - 비블(2019년 3위)

스피너베이트의 대명사로 육왕 4타임 챔피언의 무기!

암에 탑재된 금속 부품, 스플리터에 의해 리트리브 시 진동과 반짝임을 오리지널적인 것으로 변화시킨 코타로의 혼신의 스피너베이트. 물의 저항도 적당하기 때문에 스피드&레인지 유지도 쉽다.

 

 

5위) 자칼(JACKALL) - 소울섀드 52SP(2019년 4위)

단지 감는 기술만으로도 배스를 유혹 할 수 있는 작은 실력파 섀드

섀드를 멈추고 보여주는 기존의 사용법에 고속 리트리브에 의한 리액션 바이트라고 하는 저수온기의 포획법을 인지시킨 일등 공신. 레인지, 사이즈별 다양한 종류가 있다.

 

 

6위) 간크래프트(GAN CRAFT) - 조인티드크로우 178(2019년 5위)

 

7위) 디알티(DRT) - 타이니 클래쉬(2019년 9위)

 

8위) 레이드 재팬(RAID JAPAN) - 닷지(2019년 1위)

 

9위) 노리스(NORIES) - 크리스탈S(2019년 14위)

 

9위) 에버그린(EVER GREEN) - 와일드 헌치(2019년 21위)

 


 

반응형